FAQ

원스토어 개발자센터 FAQ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래의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주시고, 더 많은 질문은 각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플랫폼

여러 국가에 상품을 배포하기 위한 요구사항이 있나요?
  1. In-App SDK 적용 상품인 경우 In-App API V6(SDK v19) 이상 버전 적용이 필요합니다. - API V4(SDK v16) 이하인 경우 상품 재등록 후 '재출시' 필요 - API V5(SDK v17) 인 경우 API V6(SDK V19)로 업그레이드 필요 - API V6(SDK v19) 인 경우 출시는 가능하지만 API V7(SDK V21) 업그레이드 권장

  2. 나의 상품에는 하나의 바이너리만 등록된 상품이여야 합니다. - '멀티 바이너리'는 글로벌 출시 불가

  3. ALC 적용 상품인 경우 ALC V2 이상의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 ALC V1 인 경우 ALC V2로 업그레이드 필요

  4. In-app 또는 ALC 적용 상품인 경우 서명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 바이너리 업로드 시 '서명키 옵션'을 '앱 서명 사용(권장)'으로 설정

출시 국가를 확대하기 위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글로벌 판매를 위해 아래의 절차를 따라 설정한 후 검증을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상품등록과 관리'를 참고해 주세요.

  1. [기본정보] 메뉴

    • 글로벌 배포 국가에 적용되는 이용등급을 입력합니다.

  2. [판매정보] 메뉴

    • '언어 설정'을 통해 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판매정보를 입력한 후 기본언어는 '영어'로 설정합니다. ※사용자의 언어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사용자 유치에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사용자 유치를 위해 가능한 다양한 언어로 판매정보를 입력하세요.

  3. [가격 및 배포정보] 메뉴

    • 배포국가에 출시할 글로벌 국가를 추가합니다.

  4. [신규 바이너리] 메뉴

    • '인앱' 또는 'ALC'를 적용한 경우라면 '앱 서명 사용(권장)'으로 서명키를 설정합니다.

    • 업데이트할 바이너리를 업로드합니다.

      • 멀티바이너리로 방식으로 운영 중인 경우에는 글로벌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 ALC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 버전이 V2 이상부터 글로벌 판매가 가능합니다. 만약, 버전이 V1이라면 V2로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5. [In-App정보] 메뉴

    • 인앱 상품이 있다면, 국가별 판매 금액을 설정합니다.

    • 인앱 SDK 버전은 v19 이상이여야 합니다.

  6. [검증 정보]

    • '검증 요청' 버튼을 눌러 '검증 정보'메뉴로 이동합니다.

    • '판매자 옵션'에서 검증 완료 후 판매 시점을 설정합니다.

    • '업데이트 정보'에 지원 언어 태그를 입력해 내용을 입력합니다.

    • '저장'버튼을 눌러 검증을 요청합니다.

배포 국가를 추가했는데 해당 국가에서 왜 상품이 검색되지 않나요?

배포 국가를 추가했다면 반드시 '검증 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검증이 통과된 후 추가한 국가에 대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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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유료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유료 상품(In-App 상품 포함)을 판매하시려면, 판매금액에 대한 정산을 위해 정산 정보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정산 정보는 회원정보에서 등록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판매중인 상품의 판매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상품마다 개별 판매자정보의 입력이 가능합니다.

  • 개인개발자

    • 판매자명, E-mail : Apps > 상품현황 > 판매정보 > 판매자정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 상호 : '계정설정 > 회원정보 > 사업자 등록정보'의 상호가 표시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대표자 이름 : '계정설정 > 회원정보 > 정산정보'의 대표자 이름이 표시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정산정보를 미입력한 경우 '계정설정 > 회원정보 > 담당자 정보'의 이름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E-mail, 전화번호 : Apps > 상품현황 > 판매정보 > 판매자정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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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지원단말을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상품의 지원단말은 상용 APK 메뉴에서 지원단말 > 지원단말List 를 통해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원단말 변경은 검증 절차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판매중인 상품의 지원단말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상용APK 메뉴 > 지원단말 변경을 통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판매가격에 대한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원스토어의 가격 상한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 설정상품별 상한선은 존재하며, 단품상품(유료상품)의 판매가격은 최대 10만원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상품은 제외)

상품 내 결제(In-App 상품)의 경우 In-App 상품당 최대 45만원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가이드: 가격정보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앱 가격 변경에 관한 내용은 관련 공지사항('판매중 In-App 상품 가격 변경기능 적용 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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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도구

원스토어 개발자센터용 API나 SDK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개발도구 에서 SDK 다운로드 및 API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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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

상품 정보를 수정하려는 데 검증 요청이 필요한가요?

일부 상품 정보는 수정 시 검증 요청 및 검증 완료 후 반영됩니다. 검증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주로 반려되는 오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앱 실행불가 오류

    • 앱 실행 시 강제종료, 접속불가 등 동작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실행이 불가한 경우

  • 타 마켓 링크 오류

    • 원스토어를 제외한 타 마켓으로 이동 또는 이동을 유도하는 링크 허용 불가

  • 인앱 결제 관련 오류

    • 상품의 가격이 원화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 상품가격이 부가세(VAT) 제외된 금액으로 표기되는 경우

    • 청약철회 가능한 상품이 청약철회 불가로 안내되는 경우

  • 외부결제 관련 오류

    • 외부결제 API 미적용. 외부결제 구매내역이 원스토어 API 서버로 전송되지 않는 경우

    • 외부결제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었으나 외부결제(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구글결제 등) 적용된 경우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정책 미준수

    •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상품에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약관 및 동의절차가 구현되지 않은 경우

  • 랜덤채팅 상품 여가부 고시기준 미준수

    • 랜덤채팅 상품 내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시한 기준(회원관리/대화저장/신고기능)이 구현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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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산

입금계좌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원스토어 개발자센터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 > 정산정보 메뉴를 통해 변경하실 계좌로 계좌 인증하기 후 등록완료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하신 통장의 통장사본을 반드시 devhelper@onestore.co.kr으로 통합 개발자센터 계정(ID)과 함께 전달해주셔야 변경이 완료됩니다

계산서 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사업자등록증 등 사업자 정보 변경 시에는, 직접 해당 서류를 devhelper@onestore.co.kr 로 전달해주시면 반영해 드리고 있습니다.

  • 제출서류는 회원FAQ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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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

구매자의 A/S요청을 판매자가 직접 받아서 처리해야 하나요?
  • 판매한 상품에 문제나 문의가 있는 경우 '고객지원요청' 기능 또는 공개하신 고객응대용 경로로 접수되며 판매자가 아닌 원스토어 내 고객센터 또는 원스토어를 통해 접수된 문의는 판매회원님께 전달됩니다.

  • 판매한 상품에 대한 사후관리는 판매회원님께 책임이 있으며, 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구매자는 판매자의 신상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의 오류로 A/S가 발생했을 경우 판매회원은 조치사항에 대한 안내를 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조치가 불가능할 경우 원스토어 개발자센터 상단 '문의하기 > 이용지원' 을 통해 환불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문의한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 고객의 문의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성실히 응대를 해주셔야 합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3일 이상 아무런 조치가 없는 고객문의에 대해 원스토어로 재문의 될 경우, 임의 응대 할 수 있으므로, 기간 내에 응대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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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법률

권리침해 신고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 원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다고 의심이 되는 상품이 있을 경우 권리침해 신고서를 접수해주시면 원스토어 개발자센터가 지식재산권 분쟁의 중재를 도와드립니다.

  • 아래 권리침해 신고서 접수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정당한 권리가 있음을 증명하는 자료들을 함께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식재산권 신고로 판매금지가 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판매자는 상품의 판매금지 복원요청(소명신청)을 판매금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해당 상품의 지식재산권을 정당하게 가지고 있음을 증명해야 복원이 가능하며, 정당한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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